최근 검색
* 페이지를 이동해도 계속해서 분석을 진행합니다.

슈히Shoohee(@shoohee_) 인스타그램 상세 프로필 분석: 팔로워 295,226, 참여율 2.79%

shoohee_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shoohee_

슈히Shoohee

Psalms 111:10 💌shoohee924@gmail.com 지금 사랑 앞에서 위로와 용기가 필요하다면, 📚책 ≪ 사랑에 빠지지 말 것 사랑을 할 것 ≫🩷 8월 30일(토) 오후 2시 영등포 교보문고 사인회

https://linktr.ee/Shoohee_
uuuuuuu_haru 프로필 사진

uuuuuuu_haru

하룬데요....
상세 분석 보기 →
zeroceremony 프로필 사진

zeroceremony

영식GO
상세 분석 보기 →
lovtaeha 프로필 사진

lovtaeha

이윤아 (태요미네)
상세 분석 보기 →
yomagazine_ 프로필 사진

yomagazine_

요매거진 Yomagazine
상세 분석 보기 →
eolmiii 프로필 사진

eolmiii

얼미부부
상세 분석 보기 →
g_hey_kr 프로필 사진

g_hey_kr

Jihye Seo
상세 분석 보기 →
soomeme.kim 프로필 사진

soomeme.kim

숨킴 | 다이어트 대통령👑
상세 분석 보기 →
bum_yummy 프로필 사진

bum_yummy

조잽미
상세 분석 보기 →
itsyehhh 프로필 사진

itsyehhh

YEH (예예)
상세 분석 보기 →
haenique 프로필 사진

haenique

이해인 | 해니크
상세 분석 보기 →
mienomamie 프로필 사진

mienomamie

이노마
상세 분석 보기 →
Premium

로그인인 사용자 전용

모든 순위의 릴스를 '무료로'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세요.

로그인 하기

@shoohee_ 계정 통계 차트

게시물 타입 분포

시간대별 활동 분석 (최근 게시물 기준)

가장 많이 포스팅한 시간(한국시간 기준)
20:00 KST

@shoohee_ 최근 게시물 상세 분석

총 게시물
71
평균 좋아요
8,181
평균 댓글
55

여러 장 게시물 분석

평균 좋아요 0
평균 댓글 0
게시물 수 12개
전체 게시물 중 100.0%

@shoohee_ 최근 게시물

Photo by 슈히Shoohee on July 16, 2025. May be an image of ‎poster, book, magazine and ‎text that says '‎ARE בל 사랑에 사랑에지지말것 빠지지 저시 사랑을함것 사랑을 무 Never Fall FallinLove NeverFallinLove in Love Just JustLove Love နဲ့‎'‎‎.
여러장
2,649
36

‘도대체 왜 내 사랑은 늘 아픈 거야?’ ⠀ 2016년 어느 저녁, 공터에 앉아 편의점에서 산 소화제 를 마시며 생각했다. 왜 대체 나는 이렇게 매번 아픈 사랑 을 해야 하는 건지, 왜 이렇게 엉뚱한 사람만 계속 만나는 건지, 나는 그 누구보다 사랑을 간절하게 원해서 최선을 다하는데 왜 남는 건 이런 소화불량 따위인가 싶었다. 마 시던 소화제마저 다시 얹히는 기분에 가슴을 툭툭 치며 다짐했다. ⠀ ‘이제는 건강한 사랑을 하고 싶다.’ ⠀ – 책 <사랑에 빠지지 말 것, 사랑을 할 것> 중 ⠀ ⠀ 이렇게 나는 빠져 죽을 듯한 사랑을 하며 연애했었다. 사랑이 원래 그런 건 줄 알았다. 하지만 그 사랑은 나를 깊은 바닷속으로 가라앉게 만들었고, 나는 그렇게 스스로를 죽이고 있었다. 나에게 가장 소중했던 사랑이 나를 침몰시켜버린 것이다. ⠀ 절망감에 모든 걸 포기하고 한없이 가라앉던 그 순간, 나는 깨달았다. 사랑은 ‘빠지는’ 게 아니라 ‘하는’ 거라는 걸 말이다. 그리고 나를 죽이던 사랑 속에서 꽤 오랜 시간 발버둥 치며 빠져나와, 사랑을 하는 방법을 하나둘씩 배워나가기 시작했다. ⠀ 그리고 난 그 발버둥 치는 수많은 순간 속에서 글을 썼고, 그 글들이 책으로 나왔다. 근데 사실 단순히 글을 쓰는 것과 출간을 위해 책을 쓰는 일은 하늘과 땅 차이만큼 다르고, 훨씬 더 어려웠다. 그럼에도 누군가의 책으로 위로와 용기를 얻었던 나처럼, 지금 어딘가에서 사랑에 빠지고 있는, 발버둥 치고 있는, 혹은 겨우 빠져나와 숨을 고르고 있는 누군가가 내 이야기를 읽고 조금이라도 편안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한 글자, 한 글자에 진심을 담아 끝까지 써낼 수 있었다. 그래서 이 책이 세상에 나오도록 도와준 당신에게 감사의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 ⠀ 정말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매 순간 행복하시고, 사랑에 빠지지 말고 사랑을 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2025년 07월 16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슈히Shoohee on August 10, 2025. May be an image of ‎2 people, book and ‎text that says '‎السااد 唱 사랑에 빠지지 사랑에빠지지말것 말것 사랑을함것 할것 "완벽함은 없다. 대신 불완전한 나를 조금씩 이 며 사는 법이 있다." NeverFall Fall Just 문앞 문‎'‎‎.
여러장
6,034
53

“언니, 정말 언니가 절 만들었어요.” ⠀ 사인회에 온 한 친구가 나에게 한 말이다. 근데 사실 그 말을 듣고 많이 놀랐다. 고마움과 쑥스러움이 공존해 아무렇지 않은 척했지만, 속으론 정말 놀랐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나에게 고맙다며 다 내 덕분이라고 말해주고, 어떤 분은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그렇게 각자의 사연을 가지고 나를 찾아와 준 이들을 생각하니 다시 또 울컥, 눈물이 날 것만 같다. 도대체 내가 뭐라고 이런 사랑을 받는 건지 싶으면서 이렇게 나를 응원해주는 이들을 위해서 앞으로 내가 더 바르고 단단하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계속했다. ⠀ 그리고 서울, 평택, 천안, 전주, 여수, 나주 등 다양한 곳에서 정말 나 하나를 보기 위해 와 준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이런 자리가 처음이라 많이 부족했을 수 있는데, 제가 정말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 건 한 사람 한 사람 최선을 다해 말에 귀를 기울이고 이야기하려고 노력했다는 거예요. 그러니 혹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면, 처음이라 미숙해서 그랬다고 예쁘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정말, 정말 말로 표현이 안 될 만큼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귀한 시간 내주신 덕분에 저는 정말 행복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부디 제 진심이 전해졌기를 바라며. ⠀ PS. 오고 싶었지만 못 온 이들, 멀리서 나를 응원해준 이들 그리고 책을 구매해 주시고, 제 책에 애정을 주신 모든 분들께도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2025년 08월 10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shared by 딥앤와이드(𝚍𝚎𝚎𝚙 𝚊𝚗𝚍 𝚠𝚒𝚍𝚎) on July 28, 2025 tagging @shoohee_. May be an image of ‎1 person and ‎text that says '‎『사랑에 빠지지 말 것, 사랑을 할 것」 출간 기념 슈히 작가 사인회 일시: 8/9(토) 14:00 15:00 장소: 교보문고 광화문점 종로 출구 회전문 앞 *선착순 100명 MARA NjO (돌 사랑에 빠지지 말 말것 사랑을할것 0 보 צל NeverFallinLove Never Fall inLove JustLove Love Just ဒု KyOBO X ΥOBO 교보문고 Deep&Wide‎'‎‎.
여러장
864
14

슈히 좋아하는 사람 여기 여기 모여라✨ 8월 9일 토요일 오후 2시-3시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슈히 작가님의 출간 기념 사인회가 진행됩니다! 『사랑에 빠지지 말 것, 사랑을 할 것』 베스트셀러 기념으로 진행되는 사인회며, 친필 사인 및 작가님이 직접 준비하신 시크릿 굿즈도 받으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시 : 8월 9일 (토) PM 14:00 ~ 15:00 (*인원이 많을 시 30분 연장 될 예정입니다) ✨장소 : 교보문고 광화문점 종로 출입구 회전문 앞 ✨참여 방법 : 행사 당일 『사랑에 빠지지 말 것, 사랑을 할 것』 구매자 대상 번호표는 행사당일 오전 9시30부터 JK데스크에서 배부합니다 (당일구매자 선착순100명)(바로드림/타서점제외) 그럼 우리 9일에 만나요!🙋🏻‍♂️

2025년 07월 28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슈히Shoohee on June 25, 2025. May be an image of 1 person, people kissing, wedding and text.
여러장
24,696
122

_ 사실 우리는 결혼식을 하지 않으려고 했다. 정확히는 내가 하지 말자고 했었다. 결혼식이라는 게 막연하기도 했고, 해야 할 게 너무 많은 것 같아서 두려웠다. 그런데 어느 날, 남자친구가 결혼식이 가진 의미에 대해 생각해 봤다며 조심스레 나에게 이야기했다. ⠀ “결혼식이라는 건 정말 아끼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새로운 시작을 축복받는 것 같아. 그리고 나는 수희가 아름다운 신부인 모습도 꼭 보고 싶어.” ⠀ 남자친구의 말을 가만히 듣고 있자니, 맞는 말 같았다. 이때 아니면 내가 아끼는 사람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겠는가? 그래서 그렇게 결혼식을 하기로 했고, 결혼식이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다. 그리고 하기로 하니까 두려움은 사라지고 또 어떻게든 하나씩 해내게 된다. 근데 정말 해야 할 것도, 돈 들 것 투성이라 힘들긴 하다. 결혼한 분들이 결혼 두 번은 못 하겠다고 하는 말이 무슨 말인지 이제야 너무 잘 알겠다. 두 번 안 하도록, 둘이 지지고 볶고 잘 살아야겠다. ⠀ 웨딩 촬영 사진을 받고, 사진을 올리며.

2025년 06월 25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슈히Shoohee on June 10, 2025. May be an image of baby's-breath, wedding and text.
여러장
18,253
114

_ 제주에 가 있는 사흘 중 얄궂게도 촬영 당일에만 비가 왔다. 촬영만을 위해서 온 제주라 전혀 속상하지 않았다면 거짓말일 것이다. 근데 이미 여행 가기 전부터 계속 날씨를 확인한 결과, 비는 무조건 오겠다 싶었고 나는 오히려 나보다 속상해하는 남자 친구에게 이런 이야기를 했다. ⠀ “오빠, 우리에게 올 시련이 고작 이런 비라면 나는 기꺼이 맞을래.” ⠀ 진심이었다. 우리에게 올 시련이 그냥 이런 비라면 기꺼이 맞고 촬영할 수 있었다. 그리고 폭우가 아닌 게 얼마나 감사한지. 물론 비가 온 덕에 모두가 고생했지만 감사함이 넘치는 촬영이었고, 아마 2025년 5월 21일은 영원히 기억에 남아 “그때 기억나?”라며 두고두고 회상할 것 같다. ⠀ 함께 고생해 주시고, 챙겨준 따뜻한 마음들을 기억하며 오랜만에 피드를 남긴다!

2025년 06월 10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슈히Shoohee on April 14, 2025.
여러장
2,879
30

_ 어떤 일이, 어떤 관계가 단순한 불편함과 힘듦을 넘어 위협처럼 느껴진다면 그 일은, 그 관계는 기꺼이 포기할 줄 알아야 한다. 어떤 일이든, 관계든 불편함과 힘듦은 반드시 존재한다. 하지만 그게 나에게 위협이 될 정도로 나를 괴롭힌다면 과감하게 포기하고 내가 나의 행복을 챙길 줄 아는 용기가 때로는 필요하다.

2025년 04월 14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슈히Shoohee on March 25, 2025.
여러장
1,709
9

_ 발 없는 말이?? 슬퍼..(.⋆。˚감성적.☘︎ ˖꙳)

2025년 03월 25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슈히Shoohee on February 28, 2025.
여러장
6,857
51

_ 나는 과거의 그 어떤 순간으로도 돌아가고 싶지 않다. 나에게 인생은 버팀의 연속이었다. 힘듦이란 상대적이었기에 누군가는 나에게 그 정도는 겪을 수 있다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나에겐 인생을 사는 게 아니라 인생을 버티고 있다고 느낄 정도로 힘들었다. 뭐 과거의 나는 지금보다 더 유약하기 그지없었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지만 말이다. 그리고 지금의 나는 과거의 나보다 강해진 건 분명하지만 여전히 유약하고 나약한 인간 그 자체이다. 우울하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하고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 같은 존재다. 근데 바람에 하염없이 흔들려도 쉽게 뽑혀 나가지는 않는 갈대처럼 살려고 한다. 바람이 불면 일단 바람에 몸을 맡겨 보려 한다. 바람은 언젠간 반드시 그치기 때문이다. 나처럼 한없이 흔들리고 있는 갈대들이 있다면, 나는 그 흔들리는 갈대들을 응원한다! ⠀ 2월의 마지막 날, 밀린 사진을 올리며!

2025년 02월 28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슈히Shoohee on January 03, 2025.
여러장
22,624
175

_ 같이 건강하게 오래오래 잘 익어가자. 그러다가 내가 자연스레 먼저 떨어지고 당신도 자연스레 떨어지는 날, 우리 다시 만나자. 우리가 다 익어 떨어지는 그날까지 함께 잘 익어가자. 따스한 햇볕도 같이 쬐고 차디찬 비바람도, 눈바람도 같이 맞자. ⠀ 그렇게 잘 익어가자.

2025년 01월 03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슈히Shoohee on October 08, 2024.
여러장
4,710
20

_ 10월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은 거 같았는데 벌써 10월도 일주일이나 지났다. 이렇게 시간이 참 빠르다는 생각은 하는데, 인생이 빠르다는 생각은 가끔 하지 못 한다. 빠르게 흐르는 인생의 끝에는 결국 죽음이 있을텐데 말이다. 그래서 나는 그 끝을 늘 생각한다. 그래서 지금, 이 순간 사랑하는 사람과 가장 행복하려 한다. ⠀ 내일이라는 게 생각보다 당연하게 오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죽음을 생각하며 지금 행복하련다. ⠀ 그래서 나는 끝을 생각하며 사는 삶이 꽤 좋다.

2024년 10월 08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슈히Shoohee on September 26, 2024.
여러장
2,754
19

_ 작년 크리스마스쯤 그런 생각을 했다. 내 생일이나 크리스마스 같이 신나고 떠들썩한 날에 유난 떠는 게 영 쑥스럽고 어색해서 내년에는 꼭 즐기고 유난도 떨어야 겠다고 말이다. 근데 역시 사람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생일이 막상 오니 유난 떠는 게 영 어색했다. 근데 말하면 이루어지는 건가? 신기하게 나보다 내 생일을 기다리고 유난 떨어줄 사람이 생겨서 그 사람 덕에 조용하면서도 유난스러운 생일을 보냈다. ⠀ 그리고 사실 올해부터 카카오톡 생일 알림 기능을 꺼두었다. 근데 내 생일을 기억하고 연락 오는 이들이 있었다. 왜 알림을 꺼두었냐며 놓칠 뻔 했다며 타박 아닌 타박도 듣고 재밌는 생일이었다. 근데 그게 기분 또 꽤 좋았다. 그 어느 때보다 편하고 따듯한 생일이었다. ⠀ - ⠀ 영상만 열심히 찍고 사진을 열심히 안 찍어서 좀 아쉽지만 그래도 추억할 영상들은 남았으니 그걸로 됐다! ⠀ 항상 많은 사랑 주시는 분들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보내며,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 2024년 9월 24일 화요일

2024년 09월 27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슈히Shoohee on September 16, 2024.
여러장
4,143
21

_ 쌓인다는 것.

2024년 09월 16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