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검색
* 페이지를 이동해도 계속해서 분석을 진행합니다.

남상훈(@writensh) 인스타그램 상세 프로필 분석: 팔로워 32,972, 참여율 1.69%

writensh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writensh

인증됨

남상훈

<무엇이든 해낼 당신에게>를 썼습니다. ⠀ 문예지 수필부문 등단 작가⠀ 2022 신인 문학상 수상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2754561

연관 프로필이 없습니다

이 계정에 대한 연관 프로필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Premium

로그인인 사용자 전용

모든 순위의 릴스를 '무료로'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세요.

로그인 하기

@writensh 계정 통계 차트

게시물 타입 분포

시간대별 활동 분석 (최근 게시물 기준)

가장 많이 포스팅한 시간(한국시간 기준)
21:00 KST

@writensh 최근 게시물 상세 분석

총 게시물
491
평균 좋아요
530
평균 댓글
27

이미지 게시물 분석

평균 좋아요 0
평균 댓글 0
게시물 수 8개
전체 게시물 중 66.7%

동영상 게시물 분석

평균 좋아요 0
평균 댓글 0
게시물 수 2개
전체 게시물 중 16.7%

여러 장 게시물 분석

평균 좋아요 0
평균 댓글 0
게시물 수 2개
전체 게시물 중 16.7%

@writensh 최근 게시물

Photo by 남상훈 on March 19, 2024.
사진
1,502
144

안녕하세요 남상훈입니다. <무엇이든 해낼 당신에게>가 출간되었습니다. 구매 링크는 프로필 또는 교보문고, yes24, 영풍문고, 알라딘, 카카오톡 등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순차적으로 입고 예정이니 해당 지점 사이트에서 재고 확인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누군가의 희망과 소원을 연료 삼아 날아가는 풍등처럼 잘될 것이라는 믿음과 이뤄내겠다는 의지, 그리고 용기를 담은 이 책이 여러분에게 가닿기를 바랍니다. 많이 사랑해 주세요.

2024년 03월 20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shared by 남상훈 on August 25, 2025 tagging @jcc_arts_center. May be an illustration of heart and text that says 'JCC 아트센터 10주년 기념 기획전시 Heartpool & FILL FEEL 마음을 느끼고, 마음을 채우다. 06 권기수 남상훈 백주연 임지빈 정세윤 콰 야 감정소동 득강 김경일 심리학교수 교수 한석준 아나운서 체험 프로그램 미술심리교육 영재사고력미술 작가체험 글래스 플라워 클래스 동화구연 필사/북토크 លន 26-11 비베라피링 ၁၁ 주최\/주관 JEI 재능문화 프로그램 제능롬화구연협회 ArteHeart 감성음악놀이 후원 J티재능교육 JEI JCC 포뉴 협찬 ScentOn 에스마트 COMMΑ ARTBOX PAPER POP 오다 VINOFLOWER'.
여러장
132
26

좋은 기회로 <JCC 재능문화 아트센터>에서 진행하는 특별 기획전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감정을 주제로 ‘콰야, 권기수, 임지빈, 정세윤, 백주연’ 등 유명 작가님들과 함께하며 마음을 느끼고 마음을 채우는 프로젝트인 만큼 다양한 작품과 감성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eartpool : 하트풀> 展 기간: 8. 26(화) ~ 11. 9(일) 시간: 10:00am ~ 5:00pm (월요일 휴관) 장소: JCC아트센터 입장료: 성인 5,000원 / 어린이 및 청소년 3,000원 (체험 프로그램 예약시 전시 무료 관람)

2025년 08월 26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남상훈 on October 01, 2025. May be an image of text that says '이제야좀알것같다. 알 것 같다. 좀 하고 싶은 말을 잘 참는 것보다 하지 말아야 할 말을 잘 참는 게 더 더 중요하다는것을'.
사진
205
7

작은 관심만 있어도 상대가 어떤 말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 어디까지 지켜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는 부분이기에 오고 가는 사소한 관심이 관계를 돈독하게 만드는 것이다. 관심은 곧 이해를 낳고, 이해는 존중을 낳고, 그 하나하나가 쌓이면서 상대와 나를 잇는 다리가 단단해지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꾸준히 이어진 관심은 단순한 말과 행동보다 훨씬 강력하게 서로를 붙잡는 힘이 된다.

2025년 10월 01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writensh 게시물 이미지: 사랑을 지켜낼 줄 아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 아주 작은 것부터 관심을 가져주고, 내...
동영상
86
3

사랑을 지켜낼 줄 아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 아주 작은 것부터 관심을 가져주고, 내 마음을 억지로 부리거나 다루는 게 아니라 자발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사람. 더해지는 익숙함 속에서 당연함은 뺄 줄 알며, 힘든 일을 털어놓으면 열 가지의 정답을 말해주는 것보다 고개 한 번 끄덕여 주는 사람. 아무 말 없이 알아주길 바라는 게 아니라 알 수 있도록 자주 사랑을 말해주는 사람.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마음에 나 또한 관계를 지켜내고자 노력하고 싶어지는 사람. 이런 태도와 마음을 가진 사람과 흠뻑 빠지는 사랑을 하고 싶다.

2025년 10월 01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남상훈 on September 30, 2025. May be an image of text that says '10월엔, 행복을 미래에 걸어두지 말고 순간순간에 흩어진 행복을 느끼면서 보낼 것. 좋은 날이 많기를 바라는 것보다 괴로운 순간에 오래 머무르지 않을 것. 지나가는 것에는 미련을 품지 않고 하고 싶은 것에는 소홀하지 않을 것. 저질렀다면 후회하지 말고 시작했다면 뒤돌아보지 말 말것. 것. 무엇을 했느냐보다 무엇 을 느꼈는지가 더 기억에 남기에 코앞에 다 가온 시간을 값지게살것'.
사진
1,576
33

행복한 10월 보내세요🍀🍀🍀

2025년 09월 30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남상훈 on September 29, 2025. May be an image of text that says '삶은 누구와 걷느냐로 어디까지 갈 갈수 수 있느냐를 판단하기도 하며 어디가 끝인 알 수 없는 여정이 덜 외로울 수도 있다. 결국 인생을 완성 시키는 것은, 길이 아니라 사람이다.'.
사진
315
18

첫 만남부터 좋은 느낌을 주는 사람이 있다. 최초로 인사를 나눌 때의 말투와 표정. 그 사람이 풍기는 고유의 분위기와 온도가 잘 맞는다면, 그 관계는 오랜 시간 이어지게 되어 있다. 그도 그런데 대화가 잘 통한다거나 그것도 모자라 비슷한 취미를 가졌고 행복의 방향까지 같다면 어쩌겠는가. 내 삶에 들여다 놓고 함께 걷는 수밖에. 내 생각으로, 삶을 살아간다는 것은 마음을 주어도 아깝지 않은 사람을 찾아 함께 걷는 일이며, 오래 함께 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키우고 그 속에서 시시콜콜 바뀌는 풍경이 아름답길 기대하는 것. 혹여나 그렇게 되지 못한다 해도 함께했던 기억만으로 눈시울이 뜨거워지는 일이겠다.

2025년 09월 29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남상훈 on September 28, 2025. May be an image of text that says '서로 잘 지내자고 시작한 관계가 어느 순간부터 내가 애쓰지 않으면 금세 기울어질 것 같고, 혼자 마음을 낭비하고, 일방적으로 아플 때. 상대방을 이해하던 것이 이제는 단념하는 것처럼 느껴질 때 더 이상 속 얘기를 꺼내봤자 좋을 게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들 때 관계는 끝이 났다고 생각한다. 관계는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지 혼자 희생하는 것만큼 무의미한 일이 또 있을까. 아무리 좋은 기억이 많다 해도 그 사람과의 미래가 헷갈린다면 미련 없이 끊어낼 수 있어야 한 다. 때로는 하루빨리 덜어내는 게 좋을 때도 있다는 것. 마음 맞는 사람은 얼마든지 만날 수 있다는 것. 이제는 처음에만 신경 쓰다 흐려지는 관게에 여지를 두고 싶지 않다.'.
여러장
521
17

더 이상 처음에만 신경 쓰다 흐려지는 관계에 여지를 두고 싶지 않다.

2025년 09월 28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writensh 게시물 이미지: 사랑이란, 삶의 이유가 되는 새로운 의미를 갖는 것이다. 숨 쉬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동영상
116
8

사랑이란, 삶의 이유가 되는 새로운 의미를 갖는 것이다. 숨 쉬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물들고 필요로 하며 자제할 수 없는 것이다. 그림자가 짧은 대낮에도 생동감 있는 꿈을 꾸게 하며 두려움에 낙심하는 시간을 미소 짓게 만드는 것이다. 짧고 길게 스쳐 가는 이름 중에서 ‘우선’이 아닌 ‘유일한’ 존재가 되는 것이며 받는 것보다 줌으로써 완성되는 것이다. 하여, 곁을 내주는 조건 없이, 보상을 기대하지 않는 사랑을 하자. 무엇 하나 망설이게 하지 않는 마음을 귀히 여기자. 때로는 넘어지고 하찮은 것에 상처받아도 삶을 갈망하는 만큼의 마음으로 포용하자. 포장되지 않은 마음일수록 참답고 특별하여 흠잡을 것 없을 것이다.

2025년 09월 28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남상훈 on September 27, 2025. May be an image of text that says '애쓰지 말아라. 살다 보면 의도하지 않아도 가까워지고 멀어지는 인연이 얼마나 많은가. 곁에 많은 이를 두는 삶이 반드시 행복하다고 할수 수 있겠는가. 누군가의 삶에 스미었다가 흠뻑 빠지기도 하고 때론 뒷걸음질 치기도 하 는 것처럼, 괜한 욕심과 미련으로 흘러가는 인연을 가두지 않아야 한다. 좋은 인연이라는 건 불현듯 찾아와 나도 모르 는 새에 가까워지는 것. 속아내거나 과감히 가지를 치는 것만으로도 나무는 푸룻해질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라.'.
사진
592
22

누군가의 삶에 스미었다가 흠뻑 빠지기도 하고 때론 뒷걸음질 치기도 하 는 것처럼, 괜한 욕심과 미련으로 흘러가는 인연을 가두지 않아야 한다.

2025년 09월 27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남상훈 on September 26, 2025. May be an image of text that says '9월에 놓고 갈 것들 1. 남의 삶에 비춰서 비교하던 나의 허상 2. 마음속에서 끓아가는 해묵은 걱정 3. 나를 가난하게 만드는 자기부정 4. 내일로 미루며 소모하던 하루 습관 5. '나는 원래 이런 사람' 스스로 만든 한계'.
사진
391
16

여러분도 댓글에 두고 가세요😌😌 어떤 걸 두고 가고 싶은지, 어떤 걸 이어가고 싶은지🙏

2025년 09월 26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남상훈 on September 25, 2025. May be an image of text.
사진
206
10

인생을 완성 시키는 건 결국 사람.

2025년 09월 25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Photo by 남상훈 on September 24, 2025. May be an image of text that says '관계의 깊이는 시간을 이기고 진심은 거리를 뛰어 넘는다.'.
사진
729
23

오랫동안 관계를 유지했다고 해서 좋은 관계라 할 수 없고 진정한 사랑이라고 단정 지을 수 없다. 얼마나 살았는지 보다 어떤 순간들을 보냈고 그 속에서 무엇을 느끼고 배웠는지, 서로를 겪어가며 얼마나 깊은 진심을 나누고 최선의 마음으로 대했는지가 중요하다. ‘좋은 사람’ ‘좋은 관계’는 그동안 보내온 시간이 아니라 깊이로 나타나는 것. 진심은 거리를 뛰어넘고, 깊이는 시간을 이기는 법이다.

2025년 09월 24일 인스타그램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