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노동' 검색 분석 결과
분석 대시보드
요약 통계
검색 결과 스레드 (점수 순 정렬)
콘텐츠를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고 원하는 스레드 정보를 분석해보세요.
페미니즘이 한국남자에게 무서운 이유는, 1. 아무 말 안하고 가사노동 다 해온 여자들이 엄마처럼 일해줬으면 좋겠는데 안그래도 “바깥일”로 바쁜 자기한테 집안일“까지“ 시킬 것 같아서 2. 결혼 쉽게 안해줄 것 같아서 = 결혼 유지하는데 더 힘이 들어서 3. 애기 낳는거 당연하게 생각 안하고 이것저것 설득하거나 신경쓰고 챙겨줘야 하는게 늘어날것 같아서 한 줄 결론: 여자가 조용히 짊어져서 남자가 살기 편리했는데 더 귀찮고, 힘들어질 것 같아서
여자한테 결혼이 개손해인 이유 남자는 결혼전 가족과 살때 가장 가사노동을 안하고 가장 많이 할 때는 혼자 살 때. 결혼한 뒤 아이가 생겨도 혼자살 때에 비해 가사노동 시간이 줄어듦. 여자는 혼자 살 때 가장 가사노동 시간이 적은데 가족과 살 때와 큰 차이가 없으며 결혼하면 급증. 아이 낳으면 또 급증.
결혼은 여자의 노동력을 사적으로 사들이는 제도에 가깝다. 가사노동, 감정노동, 출산과 육아까지 이 모든 걸 여성은 무급으로 제공하게 된다. 그런데도 법적으로는 이를 ‘책임’이라는 말로 포장한다. 그래서 남편이 될 사람은, 절대 “도와준다”는 태도가 아니라, 항상 함께 나누고 같이 짊어지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가사노동 중인데 냉이 다듬다가 봄 다 가것어 냉이 반찬은 진짜 정성인거여
남성분들~~ 와이프가 애 낳기 싫은데 아이는 남자처럼 기분내서 만들었음 싶겠다해서 대리모 하자 하면 남자들 대리모로 애 낳을거임? 비용 대략 3억, 각출 1.5억 딩크할거야 애 낳을거야? 부부 반반 결혼, 맞벌이 평생/ 육아,가사노동 반반 필수 조건 (이런꼬라지 보니까 임신,출산으로 신체적 손해 보는 값을 매겨야 겠다 싶다)
저녁먹고 갑자기 버럭 화가났어 왜 나만!!!!! 밥해야되는건데 ??? 왜 나만 설거지하는건데 ?? 니들은 자기 밥그릇 싱크대에 넣어놓은것만으로 할일했다고 하는건데? 밥그릇만 넣어놨음 물에 헹구거나 담구지도 않고 그냥 그대로 십년을 넘도록 가르쳐도 변하지 않는것들 지친다 니들끼리 살았음 좋겠다 나빼고 난 내가 벌어서 나혼자 잘살게
가끔 보면 일부 여자들의 생각에 심각한 모순이 있음. 가사가 회사일보다 힘들어?? 가사일을 비교하려면 회사 있는 시간도 함께 비교를해야지.. 남자가 여자보다 2시간 이상 야근하면 같은 거임. 그냥, 외워!
난 출퇴근하는 직장인이고, 아내는 작년에 사업을 시작했다. 사업초기라 직장 때보다 수입이 적은 걸 신경쓰길래 이걸 보여줬다. "당신이 맨날 챙겨줘서, 나도 이것저것 더 할 수 있는거 같아요. 이것까지 생각하면 당신이 더 벌지도? 늘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