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노동 참여율' 검색 분석 결과

분석 대시보드

새 검색 또는 수정

요약 통계

총 스레드 수
7
총 좋아요
1,486
총 리포스트
55

검색 결과 스레드 (점수 순 정렬)

로그인 필요

콘텐츠를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고 원하는 스레드 정보를 분석해보세요.

1위
haemaaaaaaaa
2025년 04월 18일
점수
1,120

결혼은 여자의 노동력을 사적으로 사들이는 제도에 가깝다. 가사노동, 감정노동, 출산과 육아까지 이 모든 걸 여성은 무급으로 제공하게 된다. 그런데도 법적으로는 이를 ‘책임’이라는 말로 포장한다. 그래서 남편이 될 사람은, 절대 “도와준다”는 태도가 아니라, 항상 함께 나누고 같이 짊어지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2위
aheartwarmer
2025년 07월 04일
점수
593

남자들의 순수함은 무지가 아니라 대부분 의도된 무시와 회피에 가까운 경우가 많다. 감정노동, 가사노동, 돌봄노동을 몰라서가 아니라 안 하려고 자신들이 유리한 구조에 길들여진 채 유지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젊은 세대들 사이에도 바뀌고 있지만 아직은 구조자체가 기울어져 있어 누군가 바보짓을 안 해도, 그 바보의 잔해를 다른 이가 치우며 살아간다. from chatGPT

3위
greenylife.yun
2025년 09월 09일
점수
539

매매혼을 반대하는 건 우리나라 남자들을 외국의 젊은 여자들에게 뺏길까봐가 아니고.. 이주여성과 다문화가정이 많아지면 결국 다함께 책임져야할 사회적 부담이 커지기 때문+어린 여자애들이 가엾기때문이야. 1.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펴낸 '결혼이주여성의 건강' 보고서를 보면 이주여성들은 집안일·가사노동 및 자녀 돌봄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있었고, 우울증상의 비율은 3명 중 1명이었어. 말도 안 통하는데 와서 아이낳고 살림사는 거 당연히 힘들지않겠어? 2. 그러니 각 지자체마다 이주여성상담센터나 다문화종합복지센터를 만들고 이주여성들 한국어 교육이나 심리상담을 도와주고 있어. 3. 다문화가정 아이들 학습부진 문제도 심각해.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은 4명중 1명이 학습부진이고, 중고등학교 올라가면 격차는 더욱 커져. 그래서 각 교육청에서도 아이들 학습 부진과 학업 중단 최소화를 위해 교육활동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어. 4. 다문화가족에게 쓰는 예산이 아깝다거나 역차별이라고 말하고싶은 건 아니야.

neo_systrader79
2025년 09월 06일
점수
317

<MZ 직원 회식 참여율 100% 만드는 팁> 회식에 대한 극도의 반감과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MZ 들이 많은것 같은데요, 어느 정도 위치에 올라갔는데 직원들이 회식을 싫어해서 고민이신 과장 부장급 페친님들의 고민도 상당하리라 생각합니다 10년 째 저(과장) 밑의 30여명의 직원들 전원 대부분 자율적으로 회식에 참여하도록 한 저만의 노하우를 공유해드립니다 거두 절미하고 결론만 정리해 드립니다 (농담이 아니고 실제로 이렇게 합니다)

neonawoori
2025년 10월 08일
점수
173

메릴 스트립도 똑같은 생각을 했구나! #메릴스트립

soulfuljournaling.ej
2025년 10월 13일
점수
164

워킹맘은 하루 세 번 출근한다 첫 번째 출근은 회사 두 번째 출근은 자녀 돌봄 세 번째 출근은 집안일과 자기계발 여러 번 출근하는 바쁜 일과를 반복한다는 뜻이다. 직장,육아,가사노동 워킹맘, 정말 대단한 일을 하고 있구나.

muk_riya11
2024년 12월 14일
점수
10

육아가 적성인사람도 있겠지 아무래도 난아닌거같다. 너무너무이쁜데 너무너무힘들다 둥이들 돌아가며 밥시간 기저귀 목욕 통잠을 아직안자서 24시간 2-3시간에한번씩 돌아가며 밥주고 트름시키고..기저귀갈고 재우고 이것만해도 정신없는데 둥이들잘때 좀 쉴라하면 할일이 너무많아.집청소 빨래 밥해야지 뒤돌아서면 들리는 첫째의 엄마엄마엄마엄마엄마 뭐해줘뭐해줘 뭐줘 .. 애셋엄마는 진짜 쉴시간이없어 😭 진짜 딱하루만 푹자보는게 소원이다. 가사노동 힘든육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