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법인' 검색 분석 결과
분석 대시보드
요약 통계
검색 결과 스레드 (점수 순 정렬)
콘텐츠를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고 원하는 스레드 정보를 분석해보세요.
신규 법인을 설립중이다. 나, 와이프, 아이까지 3명이 주주구성원이 된다. 이를 위해 아이의 인감을 등록했다. 아이는 자기가 화사의 주인이 되는 거냐며 즐거워한다. 법인을 세우는 이유가 뭘까?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나는 아이의 자유를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아이에게 현금이나 부동산을 증여해주는 것도 좋지만 그것보다는, 회사를 세우고 회사의 주식 일부를 주는 것이 훨씬 효과적인 증여방식이라고 보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나 대신 열심히 일하고 돈을 벌어 3년 후에는 1.5배의 덩치가 되어 있을 거고 10년 후에는 10배의 덩치가 되어 있을거다. 아이가 대학교에 갈 나이가 됐을때 이 회사가 아이에게 선택의 자유를 주겠지. 대학에 갈지 안갈지, 지금 갈지 내년에 갈지 공부하고 싶은걸 할지 돈을 벌수 있는걸 전공할지 이도 저도 아니라면 1년간 해외여행을 즐겁게 다닐 수 있는 그런 자유 말이다. 가족법인 설립에 관심있는 스친이들 있어?
1. 배우자 증여공제 6억 2. 성인자녀 증여공제 5,000만원 3. 미성년자녀 증여공제 2,000만원 4. 혼인출산증여공제 1억 5. 며느리/사위 증여공제 1,000만원 6. 자금여력이 된다면 과표 1억 이하 10% 증여세 7. 가족법인 주주 배당 매년 2,000만원 8. 특정법인 간접증여이익 연간 1억 이내 9. 장애인 가족 보험증여 연간 4,000만원 비과세 자금출처조사를 받아본 사람은 안다. 맨 몸으로 국세청과 싸우는게 얼마나 멍청한 짓인지 나라에서 준 합법적 방패를 버리지 마라 대출을 막은거지 증여를 막은 건 아니다
이거 비밀 풀게. 가족법인 운영시 좋은 점. 법인돈으로 상속세 대신 납부가능. 가능해 이유묻지마.
사업자 단계별 절세방법 1. 창업시 - 사업자등록시 업종, 지역, 사무실 고려해서 창업중소기업세액감면(5년간 소득세 50~100% 감면) - 특별한 이유 없다면 개인사업자 추천(법인전환시 절세 가능) 2. 인건비 - 가족 인건비 : 일 도와주는 가족 있으면 인건비 신고로 경비처리 - 타인 인건비 : 통합고용세액공제(인당 850만원 이상 세액공제가능, 의사결정시 고려) 3. 사업확장 - 기존사업자등록증에 업종 추가하지 말고, 새로 사업자등록 고려(역시 창업세액감면) 4. 설비투자 - 통합투자세액공제 5. 성장 후 가족법인전환 - 영업권 양도로 대표 소득세 절세하고, - 법인 주주로 가족 넣어서 차후 증여세 절세하고 - 월세, 배당투자도 법인으로 해서 건보료 절약 6. 지분증여, 자녀법인에 사업기회 제공 - 가족법인 지분을 증여or양도하고, - 별도 자녀법인에 사업기회 제공해서 증여세 절세 7. 가업승계 - 마지막에는 가업승계로 증여세 절세 사업자 절세팁 69번째.
가족법인 투자 관심있는 분들 삼성생명 가족법인 강의 가보셔라 생각보다 내용이 너무나 훌륭하다 몇년전부터 운영중인 나도 깊은 감명을 받고 왔어 진작 알았다면 더 좋았을 내용도 많았지... 그치만 언제나 완벽한 때란 없는 것. 완벽을 기다리며 실행하지 못하는 것보다 실행하고 실수가 있다면 다듬어 나가는 것이 좋다 완벽을 기하려다 보면 대개 시작 전에 지치게 된다 끌어당김의 법칙도 행동이 따를 때 끌어당겨지는 것...
가족법인 특강 제 8강 : 부동산투자는 필수, 절세는 효과적으로. 오늘은 가족법인으로 부동산 취득 시 장점 알아볼께. 만약, 나중에 상속을 고려해서 아이들 명의를 포함해서 가족 공동으로 부동산을 매입하고 싶다면, 아이들 지분만큼은 부모가 아이들한테 주는 경우, 증여세도 많이 발생할꺼야. 그치만 부동산 투자 전 가족법인을 셋팅하면, 아이들이 주식을 증여받은 기록이 있어서 합법적으로 절세가 돼. 그리고 통상 법인은 개인보다 상업용부동산 대출에 유리해.. 개인은 대략 50프로정도, 신규 법인은 대략 75프로는 받을수있어. 아래 도표에 한번 정리해봤고, 금액적으로 대략 보면 만약 20억 꼬빌이 25억이 된다면, 아이들 2백만원 주주 세팅 (증여세 세이빙) 으로 대략 8천만원 (법인세적용/배당 전)을 수익을 얻을수있어.. 우리 열심히 돈벌고 사업하고 건물주 가자!! 가족법인
가족법인 맘들때 주주 비율 궁금해? 지난번 가족법인 이야기를 하니 가족간 주식 비중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묻는 사람이 많아서 놀랐어! 나는 법인이 버는 돈을 세금 없이 가족이 나누어 가지기 위해서 만들었지만 각자의 목적에 따라 주주비율은 다를 거라고 생각해! 우리 집은 가장 50% 배우자 40% 미성년자녀 10% 로 나누었어. 대표가 50%를 가져가는 건 이후 투자나 대출 등에서 불편하지 않기 위함이야. 스친들도 법인 운영에 관심 있어? 가족법인은 회사 운영과 절세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이니까 꼭 알아두길 바래!
"가족법인? 그거 탈세 아니야?" 10명 중 8명은 이렇게 말한다 하지만 그건 어설픈 하수들 얘기다 제대로 설계된 가족법인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강력한 합법적 절세수단 중 하나다. 핵심은 주주구성과 자본금 출처 이 2가지만 지키면 상속, 증여 리스크를 한 번에 관리하는 현대판 종중이 탄생한다 두려워할 것은 세무조사가 아닌 우리의 무지함이다.
가족법인을 설립하기로 했다. 다들 법인 자본금 얼마나 넣으시나요?
앞으로 할 일(40s) ☑️가족법인 설립 (아이들 증여, 남편은 부모님으로부터 수증) ☑️빌딩 투자 (청약 분양권 경공매 재재.. 해볼건 다 경험 해본듯. 이제 빌딩 투자 공부를 해보자) ☑️여력이 된다면 시골(경매 부동산)에 건축도!(리모델링이라도) ☑️배당주 및 연금 셋팅(퇴직연금 DC전환도) ☑️제2의 테슬라 같은 주식 찾기 ☑️실거주 집은 40평대로 이사 (인당 10평 확보, 4인가족, 40대… 50대엔 50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