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전략' 검색 분석 결과
분석 대시보드
요약 통계
검색 결과 스레드 (점수 순 정렬)
콘텐츠를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고 원하는 스레드 정보를 분석해보세요.
☕️커피챗(Coffee Chat) & 온라인 챗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호주 시드니에서 활동하는 회계사이자 변호사 유형석(Jason Yu)입니다. 현재 BYRONS의 대표 파트너로, 한국 및 글로벌 기업들의 호주 진출과 세무/회계/법률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과 이야기 나누고 싶어요! ✔호주 절세 및 세테크에 관심이 많은 분 ✔호주 회계/세무/법률 분야에 관심 있는 분 ✔호주에서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운영 중인 분 ✔한국 스타트업/기업의 호주 진출을 고민하는 분 ✔글로벌 비즈니스, 세금, 투자 관련 조언이 필요한 분 📌 커피챗 & 온라인 챗에서 나눌 수 있는 이야기 🔹호주 비즈니스 운영과 확장 전략 🔹회계, 세무, 법률 관련 실무 조언 🔹호주 법인 설립 및 Compliance 가이드 🔹스타트업 및 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 ✅오프라인: 시드니에서 직접 커피 한 잔하며☕️ ✅온라인: MS Teams으로 편하게💻 📩관심 있는 분들은 댓글 또는 이메일 주세요!
💡Accounting에서 Finance로 전환하고 싶다면? – 실무자가 알려주는 가이드 Accounting에서 Finance로 넘어가려면 단순한 숫자 기록을 넘어, 숫자를 해석하고 활용하는 능력이 중요해. 특히, 데이터 분석(Data Analysis)과 비즈니스 전략(Business Strategy)을 이해하는 것이 핵심이야. 오늘은 이 두 가지 스킬이 왜 중요한지, 어떻게 배울 수 있는지 알려줄게. 👇 (댓글 계속)
안녕! 전략 컨설턴트로 ~4년째 일하는 뉴비야 컨설팅 펌에서 일하며 습득한 비즈니스 지식과 컨설턴트로써의 엣지를 살려서, 1년 내로 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목표야 다들 반가워 ☺️
📌 비즈니스 영어 공부에 좋은 넷플릭스 다큐 추천 <빅 베이프: 쥴의 성공과 몰락> - 전자담배 스타트업 JUUL의 흥망성쇠 - 창업 배경 / 성장 과정 / 마케팅 전략 / 사회적 이슈 등 - 총 4부작 (에피소드당 약 50분) <히스토리 101> 시즌 2 - 한 편당 약 20분 / 짧고 핵심적인 구성 - 주요 시사 이슈 다룸 (중국, 석유, 원자력, 로봇 등) - 비즈니스는 결국 정치, 경제, 사회와 연결되므로 추천 ※ 비슷한 시리즈 - 익스플레인: 세계를 설명하다, 뇌를 설계하다, 돈을 설계하다, 코로나바이러스를 설계하다 등
아래 글과 연관하여, 제가 비즈니스 모델을 공부할 때 많이 본 책,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지금은 단종되고 다른 버전으로 나왔을 겁니다만 이 책 아끼고, 추천합니다.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서비스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잘 설명한 책입니다. + 지금은 조금 안맞는 구조도 있습니다만 전략 설계 기획 직군에게는 망설임없이 추천합니다.
전략 컨설팅의 핵심 프로젝트중 하나인 M&A 실사(DD) 판도가 바뀌고 있어. 과거엔 재무제표 파는 숫자 싸움이었는데, 이젠 'AI가 이 회사를 죽일까 살릴까?' 검증하는 게 핵심이래. 최근 베인(Bain) 리포트 보니까 딱 3가지로 기업을 나누더라. 1️⃣ 혁명 (Revolution): AI 땜에 비즈니스 모델 자체가 증발할 기업 (투자자가 피해야 할 폭탄 💣) 2️⃣ 변환 (Transformation): 프로세스 싹 뜯어고쳐야 사는 기업 (헬스케어 등) 3️⃣ 증강 (Augmentation): AI로 업무 효율 극대화하는 기업 (제조업) 상황이 이러니 경영학 지식만으론 부족해. "이 회사 코드, AI로 대체 가능해?", "데이터가 진짜 독점적이야?" 같은 질문에 답해야 하거든.
앞으로는 '사람' 자체가 브랜드다. 단 하나의 키워드로 정의되는 사람은 기억에 오래 남지 않는다. “대기업김과장” 하면 떠오르는 것들: -. SK하이닉스, 현대로템 대기업 출신 -. 취업, 면접컨설팅, 자소서 -. 인간관계, 성공전략, 인사이트, 회사생활 -. 셀프브랜딩, 마케팅, 비즈니스 전략 이런게 바로 '입체적인 브랜딩'이다. 사람들은 결국 딱 1가지밖에 못하는 사람보다 여러 관점에서 자극 주는 사람을 기억한다.
SEO컨설팅을 의뢰했을 때, 어떤 전략으로 접근해야하는지를 상세히 설명하는 곳과 계약을 진행하세요. 단순히 '템플릿'화 된 내용으로 설명한다면, 그냥 정해진 규칙들을 복사+붙여넣기 할 뿐입니다. 사이트마다, 비즈니스마다, 제품마다, 그리고 현재의 리소스에 따라 SEO전략은 다른 게 정상입니다. - 전체 매출이 대략 얼마인지, - 오가닉으로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들은 또 무엇이 있을지 - 현재 건당 매출은 어느정도인지 - 네이버, 구글 각각의 서치트래픽의 볼륨은 어떤지 - SEO를 진행하고 있다면 가장 크게 느끼는 병목은 무엇인지 - SEO를 진행한다면 목표로 하는 것은 무엇인지(트래픽, 인지도, 구매전환) - 전체적으로 브랜드/논브랜드의 키워드 비중은 어떻게 되는지 - 내부 리소스(개발, 콘텐츠 에디터)의 상황은 어떤지 등등 전반적인 걸 묻고 이야기를 나누며, 비즈니스, 테크니컬SEO, 콘텐츠 전략 등을 균형감있게 보며 컨설팅하는 곳인지를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