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검색 분석 결과
분석 대시보드
요약 통계
검색 결과 스레드 (점수 순 정렬)
콘텐츠를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고 원하는 스레드 정보를 분석해보세요.
입시 할 때 반드시 저장해야 할 사이트 10곳 1. 대학어디가 : 내 점수로 갈 수 있는 대학, 1초 컷 2. 진학사 : 합격예측 및 실시간 경쟁률 확인 3. 유웨이 : 원서 접수 및 전형 정보 통합 제공 4. EBSi : 강의 외 논술·면접·입시자료 제공 5. 한국대학교육협의회 : 공식 전형계획 및 입시 정책 확인 6. 오르비 : 상위권 중심 입시 커뮤니티 7. 메이저맵 : 성향 기반 학과·직업 추천 8. 에듀팟 : 교육부 진로·진학 정보 제공 9. 대입정보365 : 입시 일정 및 전형 요약 정리 10. 중3고1 쓰레드 채널 : 진로-입시-공부 꿀팁 매일 받음
사촌동생이 이화여대 국문과 경희대 국문과를 합격해서 어디를 갈지 물어보는데 나때는 이화여대 가는 분위기였는데 요즘 친구들은 여대 기피 현상이 조금 있어서 당연히 경희대를 간다고 하네? 와중에 이모는 옛날 분이고 본인도 이화여대 초등교육과를 나오셔서 당연히 이대를 추천하는데 딸인 사촌 동생은 하도 공학을 간다고 하니 나한테 물어보라고 시켰나봐 (허허;) 요즘 어디로 가야할까? 일단은 다양한 진로중에 로스쿨도 고려중이라 하더라 멀리멀리 퍼졌으면 좋겠다. 대학교 입시
진짜 어제오늘 피말리는 날이었다. 서연고는 떨어지고 서강대 합격 서울대 아니면 안 간다는 고3이는 재수 확정. 나 다시 돈 벌러 나가야하네. 입시 정말 어렵다.
만약 자녀가 ”난 정시로 갈래. 수시 신경 안 쓸 거임.“이라고 말한다면 당장 회초리를 꺼낼 타이밍입니다. 바뀐 입시 판에서 불구덩이로 뛰어드는 것과 같은 판단입니다.
본인이 무례한 걸 모르고 그걸 위트 있음으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오늘 차단 글을 쓴 것도. 그 무례함을 이젠 좀 털어내고 싶어서다. 누군가 차단 당했다며 제 소식을 묻거든 끼지 마세요. 전한 분들도 다 차단 예정. 빵챗에 오신 분들은 알겠지만. 난 커피도 당연히 내가 사 먹는다. Zoom으로 진행한 상담이나, 아니면 생기부 컨설팅도 그 어떠한 대가도 바라지도 받지도 않았다. 무튼... 빵모임에 나와서. "교사 아니고 뭐 팔러 나오는 사람일까봐 걱정했다. 혹시 내가 연락 안되면 경찰에 신고해달라고 남편에게 이야기 했다." 라던 분이 있었다. 호의를 베풀러 나간 자리에서 똥물을 뒤집어 쓴 기분이었다. 난 저게 하나도 안 웃겼다. 난 저런 무례함이 싫다. 차단의 이유. 이 정도면 충분하지 않나? 그래도 입시 끝날 때까지 참았고 도움도 많이 줬다고 생각함. 생각할수록 너무 짜증나서 새해 되자마자 이것부터 정리했다.
안녕하시렵니까 저 진짜 입시 끝낫습니다. 저 재수안해요 대학가요 장학금받고가요 4지망이라 아쉽긴 하디만 그래도 가는게 어딥니까. 이제 성인도 되고 대학도 가고 그러는 김에 올해는나눔도하고 더 열심히 살아보겟어요. 최승용 부채 나눔할라하는데 괜찮을라나요
과목별 공부 순서 정하는 기준 3가지 1. 점수 오르는 속도 - 빠름 : 탐구, 국어(문법/독서 유형) - 보통 : 수학(유형 한정), 영어 - 느림 : 국어(문학), 수학(개념 구멍 있을 때) 2. 현재 등급과 목표 등급 차이 - 3등급 이하 → 상승폭 큰 과목 우선 - 2등급 이상 → 안정화 과목 우선 - 목표 차이 2등급 이상 = 구조 재설계 필요 3. 시험까지 남은 기간 - 6개월 이상 : 개념 구멍 메우기 가능 - 3~6개월 : 유형 정리 + 약점 보완 - 3개월 이하 : 현재 가능한 과목만 집중 입시 구조 관련 정보 필요하면 팔로우.
-8년간 500명 명문대 보내면서 본 가장 아쉬운 케이스- 예비 고등학생, 학부모님들은 제발 주목해서 보도록 해. 성적 높고, 학교에서 활동 열심히 했는데 막상 입학 사정관 평가 자료로 검토하면 싹 다 감점 요소인 경우가 있어. ’이 정도 성적에 생기부만 잘 갖추면 SKY도 노려볼만한데…‘싶더라. 절대 하면 안 되는 [병렬 나열식 활동 기재] -공학자가 꿈인 자신도 더 공부해서~ -AI 연구원 수업을 듣고 학과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베르누이의 원리에 대해 더 공부하고자 함. 이런 거 다 감점이고 전국 학생들이 전부 쉽게 할 수 있는, 의미 없는 활동이야. 이런 활동할 바에 차라리 자체적으로 탐구한 과정을 반영해달라고 해. 그게 살 길이야. 구체적으로 더 어떻게 해야 하냐고? 팔로우 하면 내가 명문대 합격생 생기부 예시로 풀어준다.
19년생첫째 21년생둘째 일단은 한국대학보낼건데.. 내신 5등급제에 또 바뀔지모르고, 21년생은 수능없어질거란 말도있고 학군지로 이사가야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네.. 비학군지의혜택을 쎄게 본 입장으로 (수능은 약대못가는성적이었는데, 수시는 의대쌉합격권나옴😇) 공부분위기+ 학원동선 관리위해 학군지가야하나? 모르겠음 일단 애들 포텐셜은 영재는 아닌게확실하고ㅋㅋ 2년안에는 결정해야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