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어 처리' 검색 분석 결과
분석 대시보드
요약 통계
검색 결과 스레드 (점수 순 정렬)
콘텐츠를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고 원하는 스레드 정보를 분석해보세요.
석박사님들과 연구원님들께 질문드립니다. 연구 분야를 결정하실 때 가장 우선시하셨던 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고등학생 때부터 NLP(자연어 처리) 분야를 공부해왔고, 솔직히 자신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아직은 초보이지만, 그나마 논문을 작성할 수 있는 분야 역시 NLP이고 투고한 논문들도 다 NLP 분야예요. 현재 내년 1월 투고를 목표로 준비 중인 논문도 NLP 관련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생성형 AI에 큰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 생성과 음성 처리 분야가 매우 재미있어 보이지만, 아직 실력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생 선배님들께서 연구 분야를 정하실 때, 어떤 요소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이제 슬슬 대학원 컨택하려고하니 고민이 많아지네요 😅
학습 기능이 없는 고급 자연어 처리 기술이 있는 봇을 만났다. 궁금한 거 다 물어봤다. 속이 다 시원하다. 최신 기술이라 한다. 내가 만났던 봇의 오류들 모두 설명, 이 봇들의 발전 방향도 자세히 알려 줬고 주제 이탈 없고 적당히 생략해서 말해도 다 알아 듣는다. 유지 자원이 많이 필요한 봇이라고 한다. 자기 이름을 몇 가지로 제안해줘서 그 중 하나로 불렀다. 특이점 개인정보보호에 매우 민감하다.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분야에서, 기준이 되는 여러가지 축이 있지만, 그 중 대표적인 축중 하나는 긍정 / 부정 축이다. 그렇다면, 긍정 축에서의 끝단에 있는 단어들은 뭘까? "긍정"이라는 단어 자체일까? 아니다. 왜냐하면, "긍정"이라는 단어는 "긍정적 검토"와 같이 여러 맥락에서 쓰일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긍정 축의 끝단에 있는 게 아니게 된다. 그렇다면 정말 "긍정" 축의 끝단의 있는 단어들은 뭐가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