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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료나눔 : 피그마 콘텐츠 디자인 전자책📚 ] 스하리없이 하루만에 팔로우 100 달성 기념!🙇🏻♂️ 내 스레드가 콘텐츠 마케팅 관련 채널이니 만큼 내가 직접 만든 ⭐️피그마 전자책⭐️을 나눔하려고 해! ✅ 피그마로 콘텐츠를 디자인하는 내용이야 ✅ 피그마 기초부터 중급까지 다루었어 ✅ 이 전자책만 따라해도 피그마로 혼자 콘텐츠 만드는 수준까지 오게 되있어! 이 전자책으로 실제 많은 취준생분들을 가르쳤으니 내용만큼은 보장되어 있겠지?😎 전자책을 받는 방법은 간단해! ✅ 팔로우 한 다음 댓글에 '피그마'라고 남겨줘. 그럼 내일(2일) 밤 9시에 DM으로 보내줄게❤️🔥 🙇🏻♂️ 아참, 최근 피그마 UI가 좀 달라지긴 했는데, 배우는데는 문제 없을거야. 🙇🏻♂️ 분량은 117p로 되어 있어! 🙇🏻♂️ 많은 치니들이 볼 수 있게 리포스팅도 부탁해!
🗂️ 마케팅 기획서 작성법: 꿀팁 & 노하우 총정리 마케팅 업무에서 기획서 작성은 핵심 역량이야. 잘 정리된 기획서는 실행력을 높이고, 팀과의 협업을 원활하게 만들지. 마케팅 브리프, 콘텐츠 기획서, 프로모션 기획서 작성법을 구체적인 틀과 꿀팁을 중심으로 알려줄께. 👇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하고 있는 쓰치니들 있어? 나는 구글 SEO, 네이버 SEO 둘다 하는데, 아무리 봐도 구글 SEO & 콘텐츠마케팅 쪽이 훨씬 시장성이 있어. 단가만 봐도 너무 차이나. 구글 SEO 콘텐츠 = 건당 최소 20~100만원 네이버 블로그 대행 = 건당 2~10만원 물론 구글 SEO가 네이버 블로그보다 좀 더 어렵긴 해. 그리고 B2B 기업 대상으로 딜을 따와야 돼서 세일즈가 어려워. 그래서 내가 생각해봤는데, 내가 B2B 딜 소싱 해오고 구글 SEO 하는 법 가르쳐 줄테니까 네이버 블로그 그대로 하면서 프리랜서로 구글 SEO 콘텐츠 에디터도 같이 해보지 않을래? 나는 중간에서 수수료 떼먹을 생각은 별로 없고, 갈수록 빠르게 커지고 있는 구글 SEO 콘텐츠마케팅 시장에서 글 잘 쓰는 능력자들이랑 건전한 생태계를 만들고 싶어. 관심 있는 사람들 댓글 달아줄래? 네이버나 구글 블로그 마케팅 안 하고 있어도, 글쓰기로 부업해보고 싶은 사람들 환영해!
💡 콘텐츠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업계 용어 인하우스와 에이전시 모두 경험하며 👀 현장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들만 쏙쏙 골라봤어요. 마케팅 서적에 나오는 그런 용어 말고, 진짜 실무에서 쓰는 말이니 📌‘저장’ 해두고 기억하자구요! 6년차 마케터가 알려주는 마케터 스킬업 가이드 📈 @ennykit 팔로우하고, 제대로 된 정보 얻어가세요! #예비마케터 #커리어 #디지털마케팅
안녕 난 서른 살 4년 차 사모야! 남편은 청년부 맡고 있는 목사님이야. 국어, 문학 사랑해서 홍대 자율전공에서 동기 200명 중 꿋꿋이 국문과를 선택한 3명중 1인.😉 방송작가로, 소셜 커뮤니티 매니저로 로컬 콘텐츠 매니저로, 출판 편집자로 글 옆에서 기웃기웃 일하다 지금은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일해. 앞으로는 상담 공부하고 싶어 준비 중이야. 프로필에 적었듯 글로 용기를 불어넣는 사람 되고 싶어! 그래서 지금은 인생 버킷인 책을 하나 쓰고 있지. 🤭 독서, 책 좋아하는 사람들 묵상 사랑하는 크리스찬 이거저거 관심많은 사모님들 나랑 스친하자!🏋🏼♂️
안녕 스포츠브랜드 하나를 운영하고 있어. 근데 솔직히 말하면, 최근에 전세사기를 당하면서 갑자기 금전적으로 한계에 부딪혔어. 그 외에 대출도 있었거든.. 이제 이자내기도 쉽지 않네..나이는 서른후반 그래도 내가 걸어온 길을 잠깐 얘기하자면, - 오프라인 가게 1년 8개월 운영 (직원·알바 합쳐서 20명 가까이 관리) - 캠핑 카테고리 브랜드 2년 런칭 및 운영 (기획·제조·판매·마케팅 전부) - 유튜브 콘텐츠 기획·마케팅 트레이너 수료 - 유튜브 콘텐츠 기획.마케팅 강의 1년 - 음료 상품기획팀장 6개월 사업을 여러 번 하면서 많이 배우기도 했지만, 돈만 좇다가 잘못된 선택도 했고, 크게 무너져본 적도 있어. 그래도 확실히 알게 된 건, 나는 이커머스, 콘텐츠 마케팅, 브랜드 기획·운영을 누구보다 진하게 경험해봤다는 거야. 내 경험을 다 쏟아 부을수 있는 준비는 되어있어 혹시 정규든 프리랜서든 관심있는 대표님들있어? 용기내어 글써봐!! 관심있으면 댓글부탁해!
마케팅 교육에서 배운 거 실전 적용하기 콘텐츠 마케팅 4단계 프로세스 콘텐츠마케팅 1. 목표/예산 설정: 이걸 왜 만들지? 어떤 가설을 갖고 있어서 만드는거지? - 비즈니스 목표와 마케팅 목표를 일치시키는 작업이 필요 - ~하면 할 것이다 EX) 특정기능을 소구하면 사람들이 이전보다 높은 반응률을 보일 것이다. 2. 채널/타겟/소구점 셋팅 - 채널: 메타/인스타그램/네이버 등 - 타겟: 퍼소나 중 누구에게 or 어떤 니즈가 있는 고객에게 - 소구점: usp/ vp 중 뽑기 3. 크리에이티브 구성 계획 - ICE List - 퍼실리테이팅 등 활용 - 심리 넛지, 테크닉 공부 4. 회고/보고 추가 가설 - 5F, 4L 등 - 나온 결과물들을 바탕으로 추가 가설 잡기 후.. 배운 거 실전에 적용하는 건 왤케 어려운 걸까 " 프로세스 잘 지키면서 하는 마케터 있어..?
혹 마케팅 , 인스타나 쓰레드 콘텐츠 업로드 , 홈페이지관리 등 복합적으로 외주 관리 해줄 프리랜서 혹은 업체 (작은업체가 좋아 . 같이 커나가고싶네 ) 있다면 여기 댓글좀 달아줘. 진짜 고민이많아서 상담받고 싶어. 나는 작은 4인 기업 운영자야 ~~ 조건이 좀 일반적이지 않고 b2b ,vip 고객이 대부분이야 . 이제 좀 확장이 필요한 시기라 도움이 필요해~ 쓰레드 알고리즘 믿어볼게 😭
1인 사업 시작하고 깨달은 현실적인 것들: 1. 신제품 개발보다 SNS 콘텐츠 고민에 시간을 더 쓴다. 2. 큰맘 먹고 올린 게시물에 '좋아요' 1개 달리면 현타 온다. 3. 마케팅 대행사 견적서는 생각보다 훨씬 비싸다. 4. 결국 모든 건 혼자서 다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