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 검색 분석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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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에 있을 때, 돌고래유괴단의 스타일은 썩 좋아하지 않았다. 콘텐츠 소비자로서는 그들의 콘텐츠를 좋아하지만, 기업의 마케팅 책임자로서는 아니다. 이유는 1. 브랜드 보다 그들이 주목 받는다. 2. 브랜드 이야기가 너무 늦게 나온다. 3.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가 콘텐츠 인기만큼 따라오지 않는다. 일례로, "내 쓸쓸함은 5천원을 넘지 않아." 하는 그 콘텐츠. 바이럴은 많이 되었는데 정작 그게 어느 브랜드의 광고인지 아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아마 대사를 아는 사람보다는 훨씬 적을 듯. 광고가 아니라 콘텐츠여야 한다는 것에 아직은 동의가 안된다. 광고는 광고여야 한다. 광고로서의 비즈니스 목적이 확실해야 한다. 내가 책임자일때 했던 말. "우리 돈 써서, 그 회사 포트폴리오 만들어주는 일이 될 수도 있다.."
콘텐츠 마케팅의 판도가 바뀌는 중 AI가 기본적인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대량 생산하면서, 기존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이 흔들리고 있어. 이제는 '기본적인 팁'이나 '간단한 하우투' 콘텐츠로는 더 이상 주목을 받기 어려워졌다는 것을 의미하지. 처음부터 깊이 있는 전문성을 보여주는 것이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 일반적인 정보로 시작해서 좁혀나가는 방식이 아닌, 실제 경험에서 나온 독특한 인사이트와 전문성을 전면에 내세워야 해. 어떻게 생각해?
마케팅 시작이 고민된다면, 이 순서로 해봐~ 1.고관여 or 저관여 분류 ↓ 2.퍼포먼스 마케팅 or 콘텐츠 마케팅 ↓ 3.마케팅 핵심 내용 분석 (제품 - 고객)
마케팅 잘하는 방법? 1. 아이덴티티 강의 찾지말고 내가 팔 제품 장점부터 고민해봐! 차별점이 없다면 패키지라도 다르게, 친절함이라도 다른 무언가가 필요해! 2. 올게닉 인게이징 진정성 있는 지속적인 소통이 중요해! 팔로워에 집착하지 말고 한사람, 한사람과의 관계를 만들어 간다는 마음으로 시작해! 한줄을 써도 성의 있게 쓰는 연습 해봐! 3. 콘텐츠 마케팅 제품이 나오게 된 배경, 시행착오, 모든 과정의 스토리가 콘텐츠가 될 수 있어. 영상 만들기가 어렵다면 이미지 하나 올리고 긴 글을 써도 괜찮아 4. 리뷰 마케팅, 브랜딩 열심히 하는데 후기 없다? 나쁜 후기 쌓인다? 큰돈부터 쓰면서 컨텐츠 만들지 말고 리뷰부터 모아봐! 나중에 큰 재산이 돼! 5. SEO 마케팅 비용 많이 쓴다고? 업체를 써도 내가 알아야 업체에게 휘둘리지 않아. 유튜브에 널린 강의라도 먼저 보길 추천해! 덥석 돈부터 쓰지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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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 월 500만원 쓰고 있는데 이거 정상인가요? 우리 회사 월매출 1억 정도 나오는 스타트업인데 콘텐츠 마케팅에 월 500만원 정도 투입하고 있어요. 블로그 외주 + 영상 제작 + 광고비 합쳐서. 다른 회사들은 어느 정도 쓰시나요? 매출 대비 몇 퍼센트 정도가 적절한지 궁금해서요. 콘텐츠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