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검색 분석 결과
분석 대시보드
요약 통계
검색 결과 스레드 (점수 순 정렬)
콘텐츠를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고 원하는 스레드 정보를 분석해보세요.
콜레스테롤 수치와 간수치가 같이 높다 어떻게 낮출수 있을까? 오메가3 열심히 먹으면 될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하는 체질이 있고, 동물성 지방 섭취를 줄여야 하는 체질이 있다. 전자는 (1), (2), (3), (4) 체질이고 후자는 (5), (6), (7), (8) 체질이다. 정답은?
1. 콜레스테롤은 수치가 높게 나오면 걱정이 되기 마련인데, 의외로 높을수록 좋은 결과도 있습니다.
의사쌤들 보시면 답변좀. 쳇지피티도 희한하다는 나의 콜레스테롤 총콜297 LDL165 HDL 122.6 중성지방 46 이런경우 고지혈증 약 먹어야해? ㅡㅡㅠ
콜레스테롤 높다고 고기부터 끊는 분들 정말 많아. 고기 싹 끊고… 밥에 젓갈만 드시는 분들 은근 많아. 물론, 삼겹살, 차돌박이처럼 기름기 많은 고기는 포화지방이 많아서 LDL 콜레스테롤을 올릴 수 있어. 근데 그렇다고 콜레스테롤 높다고 모든 고기를 다 끊어야 하느냐? 그건 또 아니야. 왜냐면 콜레스테롤은 우리가 먹어서 그대로 쌓이는 물질이 아니거든. 몸에 있는 콜레스테롤의 대부분은 간에서 직접 만들어. 대략 70~80% 정도.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을 만들고, 각종 호르몬을 합성하는 데 꼭 필요한 물질이야. 그래서 음식으로 안 들어와도 몸이 필요하면 간에서 알아서 계속 생산해. 그래서 음식 조절만으로는 콜레스테롤 조절에 어느 정도 한계가 있는 것도 사실이야. 그런데 문제는 고기를 안 먹는다고 해서 콜레스테롤이 해결되느냐는 거지.
해마다 이맘때 피검사를 하는데 콜레스테롤이 끝간데 없이 올라간다 닥터가 이젠 약을 무조건 복용하라고 할것같아 콜레스테롤 높이는 음식을 좋아하지도 않고 섭취를 많이 하는것도 아닌데 🙁
나는 식단과 운동을 열심히 해보았는데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276이야. 😭 병원에서 버티지 말고 콜레스테롤약 먹으라고 처방해주더라. 유전은 바꿀수 없다고. 혹시 나처럼 유전적으로 수치가 높은 사람있어? 효과볼만함 방법 있으면 알려줘.
콜레스테롤 Ldl 높다는데 에스프레소 진짜 안좋나?! 믿을수 없네 이것도 끊어야 한다니 ㅜ ㅜ 숨만쉬고 일만하구 운동만 하구 살라는건가 -40대
총 콜레스테롤217 mg/dL LDL 145 mg/dL HDL 62 mg/dL 중성지방 54 mg/dL 오늘 피검사하고 왔는데 작년부터 총 콜레스테롤과 LDL수치가 높아지고 있어. 작년보다 더 높아졌거든. 중성지방은 좀 더 내려갔고. 커피 술 담배 야식 전혀안하고 키168 몸무게 48-49유지중. 빵 라면 튀김 등등 밀가루 거의 안먹고 공복도 12-16시간 유지하는데 뭐가 문제일까... 운동은 거의 안하는데 운동부족일까.. 근데 하루 한시간 이상 걸으러가긴함. 하루에 계란 두개씩 꼬박먹었는데 작년부터 계란 줄였거든..
모든 지식들은 다 통일화시키기 어렵다. 예컨데, 보습이 중요하다! 라고 이야기하는것은 일반적인 피부에서 어떤 보습제이던 보습을 하는것 자체가 중요하단것이다. 하지만, 아토피가 있거나 피부염으로 장벽이 무너진 경우에는 아무보습이나 했을 때 더 따가운 경우가 있다. 이런경우, 단일성분의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과 같은 장벽을 튼튼하게 하는 성분이 주로 된 보습제를 써야하고, 레티노이드, 비타민c와 같은 피부에 자극감을 유발할 수 있는 보습제는 피하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