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검색 계정
문학동네 공식 인스타그램(@munhakdongne) 인스타그램 상세 프로필 분석: 팔로워 190,144, 참여율 0.1%
@munhakdongne
인증됨 비즈니스문학동네 공식 인스타그램
📍DM문의 받지 않습니다 (문의는 홈페이지로) 👇문학동네 이벤트는 아래 링크 클릭
https://litt.ly/munhakdongne@munhakdongne님과 연관된 프로필
연관 프로필이 없습니다
이 계정에 대한 연관 프로필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munhakdongne 계정 통계 차트
게시물 타입 분포
시간대별 활동 분석 (최근 게시물 기준)
@munhakdongne 최근 게시물 상세 분석
동영상 게시물 분석
여러 장 게시물 분석
@munhakdongne 최근 게시물
#문터뷰 #어른의미래 #편혜영 🗨️ ❝'피 한 방울 없는 서스펜스'라는 표현이 인상적이었는데 작가님이 생각하시는 '서스펜스'는 무엇인가요?❞ 한국인 최초 셜리 잭슨 상을 수상! 『어른의 미래』 출간을 기념해 작가님께 직접 물어봤습니다👀
#작가와 #차한잔할까 #문학동네 💬 2025 김승옥문학상 대상 최은미 작가가 독자에게 궁금한 그 질문! 「김춘영」 속 배경이 된 ’탄광촌‘ 과 ’사북항쟁‘ 이야기! 🍵<차 한잔 할까?> 차 한잔 마시며 나누는 책 수다! 문학동네 편집자, 마케터의 이런저런 (책) 이야기 다음 편도 곧 올라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김승옥문학상 #최은미 #김춘영 소설가 최은미가 직접 읽었습니다. 2025 김승옥문학상 대상 수상작 「김춘영」 ”이번 김승옥문학상 대상은 이 작품에 주어질 수밖에 없었다.” _심사 경위 및 심사평 📘『2025 김승옥문학상 수상작품집』
우리는 왜 일할수록 불안정해지는가? 플랫폼노동자, 콜센터 노동자, 새벽 배달노동자… 디지털 전환 시대, 새로운 형태의 불안정노동에 대한 정교한 연구 노트 📖이승윤, 『보이지 않는 노동자들』
우아한 옥색의 띠지를 두른 아름다운 유물 안내서, ✨『애착 유물』✨ 마케터가 직접 촬영한 영상으로 그 수려함을 감상해보세요. ❝일상이 유물처럼 탁월해질 때까지❞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의 가장 빛나는 보물들 『애착 유물』은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마케터의 밑줄 문장 5 ㅡ 돌이켜 생각하면 늘 쓰라린 기억 ㅡ 이제는 되돌릴 수도 없는 선택 ㅡ 외면하기에는 너무 소중했던 그것 떠올리면 마음이 아프고, 그렇다고 잊을 수는 없어 그저 묻어두고만 있는 대상이 있나요? 그 대상과의 기억에 ‘재해석’의 여지가 남아 있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 건가요? 무대공포증으로 활을 내려놓은 바이올리니스트, 내털리 호지스는 클래식을 연주한 이십여 년의 과거를 다시 쓰기 위해 펜을 들었습니다. 그렇게 이 책이 탄생했어요. 이민자 가정에서의 출생 - 클래식을 연주하는 아시아인 - 따라붙는 편견과 차별 - 어머니의 헌신 - 가정을 두고 떠나버린 아버지 - 선생님의 혹평 - 기어코 연주를 망치고 마는 무대에서의 공포∙∙∙ 바이올린과 호지스 사이의 역사는 단순하지 않았습니다. 그를 둘러싼 환경과 한계가 벽처럼 서 있었죠. 그러나, 호지스는 이 책의 끝에서 말합니다. “이제 나는 음악가가 될 기회를 상실했다거나 스스로 포기했다고 느끼기보다 음악가로 사는 삶이 그 당시 나에게 꼭 필요하고 놀라운 일이었음을, 그러나 결국에는 그 시간에 마침표를 찍어야 했음을 이해한다.” 과거를 달리 이해하기까지, 호지스는 글을 쓰는 과정에서 어떤 생각을 하고 무엇을 느꼈을까요. 📘 내털리 호지스, 『엇박자의 마디』
『절창』 출간 기념 구병모 작가 사인회📘🖋️ ◇ 장소: 교보문고 광화문점 종로 출입구 앞 ◇ 일시: 11월 29일(토) 오후 2시 ◇ 인원: 선착순 70명 * 참여자 전원에게 『절창』 책모양 키링을 드립니다🎁 ⚠️행사 참여 전 필독 사항⚠️ (1) 행사 당일 구매 고객 대상입니다. (바로드림 / 타서점 구매 제외) (2)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절창』 구매 후 문학 컨시어지에서 번호표 수령해주세요. (3) 『절창』 이외의 도서에 사인 불가합니다. (4) 손편지 이외의 선물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5) 1인당 1부만 사인이 가능합니다.
“하무라, 네가 내 브레이크가 돼줘.” 🕵️미스터리라면 물불 안 가리는 탐정, 아케치 교스케 “나는 미스터리 못지않게, 이 사람의 행동에 끌리는 듯하다.” 🕵️탐정의 조수이자 브레이크, 하무라 유즈루 ★데뷔작으로 미스터리 랭킹 4관왕★ 『시인장의 살인』 스핀오프 신작 마침내 출간! 📘이마무라 마사히로, 『탐정 아케치는 사건을 찾아 달린다』
"좀 못된 것이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얄밉고 짜증나는 인간이 한 명 나와야겠어. 하지만 소설을 다 쓰고 보니, 그런 인물이 한 명이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 가족이 그러면 그렇지 싶어서 우습고 슬펐다. 거푸집으로 찍어낸 듯한 이 비슷한 인간들." _강화길 작가노트 「숙면의 시간」에서 가을엔 김승옥문학상! 제10회를 맞이하는 김승옥문학상의 찬란한 여정 🍂🌟 『2025 김승옥문학상 수상작품집』에서 「거푸집의 형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5 김승옥문학상 수상작품집』
📅 2025년 난다 시의적절 11월 보름 챌린지 시작! * 그 시절의 편지를 읽는 하루마다 딱 그 하루만큼씩 젊어지는 시간이 있다면 좋겠다. _11월 15일 「편지」 - 『생일과 일생』과 함께 시로 가득한 11월 보내요!🤎 📖 오병량, 『생일과 일생』
#신간안내 발라드, 좋아하세요? 🎵 가요의 시대에서 케이팝의 시대가 되기까지, 위대한 송라이터들이 전해준 불후의 명곡과 사랑의 역사에 관해 다룬 책. 김영대 음악평론가의 신간 『더 송라이터스』가 출간되었습니다. 유재하의 〈지난 날〉부터 세븐틴의 〈먼지〉까지. 이 책은 발라드의 정수라고 할 수 있는 117곡의 가사를 하나씩 짚어보며, 감정의 언어로 한국 가요사를 읽어냅니다. 또한 이문세, 윤상, 윤종신, 김동률, 김광진, 이승환, 유희열, 이소라, 잔나비, 아이유, 황현 등 한국 가요사에 유효한 메시지를 던진 아티스트들을 재조명하고, 음악을 곡의 형식이 아닌 작사의 영역에서 바라봅니다. 각 세대의 송라이터들이 만들어온 사랑의 미학을 세밀하게 그려낸 이 책을 읽다 보면, 다시 발라드의 매력에 빠질 수 있을 거예요. ⭐⭐⭐⭐⭐ 누구든 이 책을 펼치면 ‘샤워 물줄기 아래에서 아껴 부르던 바로 그 곡’을 떠올리게 된다. _최정훈 (그룹사운드 ‘잔나비’ 리더·보컬) ⭐⭐⭐⭐⭐ 내가 지금껏 읽은 가장 따스한 음악비평. _박천휴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작가·작사가) 🎼 유재하부터 아이유까지, 노래로 기록된 사랑의 언어들 📘 김영대, 『더 송라이터스』
욕받이로 나가려면 우선 자기의 삶을 하이라이트 중심으로 편집해야 했다. 자극적이고 욕먹을 만한 삶으로. "세상의 모든 더러운 말을 모아 파도의 아름다운 리듬으로 돌려주는 일. 『리듬 난바다』는 바로 그 일을 해낸다. 이렇게나 속된 동시에 이렇게나 숭고한 방식으로." _인아영(문학평론가) 젊은작가상 대상, 문지문학상, 이효석문학상 대상에 빛나는 김멜라 작가 신작 장편 📘김멜라, 『리듬 난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