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검색 계정
롱블랙(@longblack.co) 인스타그램 상세 프로필 분석: 팔로워 159,543, 참여율 0.1%

@longblack.co님과 연관된 프로필
@longblack.co 계정 통계 차트
게시물 타입 분포
시간대별 활동 분석 (최근 게시물 기준)
@longblack.co 최근 게시물 상세 분석
이미지 게시물 분석
여러 장 게시물 분석
@longblack.co 최근 게시물

[UPDATE] 롱블랙 앱에 새로운 기능이 생겼어요! 최근 리뉴얼된 롱블랙 앱에서 원하는 시간에 노트 알림을 받을 수 없어 아쉬움이 있으셨을 텐데요. 이제 롱블랙 앱에서 나의 루틴에 맞춰 원하는 시간, 요일에 노트를 받아볼 수 있어요. 바쁘고 정신없는 하루 속, 꾸준한 읽기 습관을 만들고 싶으셨다면 롱블랙 앱이 좋은 시작이 되어줄 거예요. (1) 롱블랙 앱을 실행한 후, 메뉴 > ‘노트 알림’을 선택해 주세요. (2) 알림 생성 > 노트 알림 설정 화면에서 알림 푸시를 받을 시간과 요일을 선택하고 저장해주세요. (3) 알림이 활성화된 걸 확인했다면, 다음 날부터 알림이 설정한 시간에 도착할 거에요!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신 롱블랙 피플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Q&A 1. 알림을 켜니 오전 8시에 도착하던 오늘의 노트 알림이 안 와요. 노트 알림 이중 발송 방지를 위해, 위 기능을 활용하여 개별 노트 알림 설정 시 오전 8시 알림은 발송되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알림 기능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알림을 설정했는데 설정한 시간에 알림이 안 와요.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환경은 아닌지 확인 부탁드리며, 계속해서 문제 현상이 재현된다면 고객센터 > 1:1 문의로 문의해 주세요. 사용하고 계신 기기와 OS 환경을 전달 주시면 신속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예시. 아이폰 13, iOS 18.1)

귀 뚫기로 4백억원 모은 브랜딩 전략 귀 피어싱을 ‘귀 풍경을 만드는 예술’로 바꾼 곳이 있어요. 2019년 뉴욕에서 시작한 피어싱 브랜드 ‘스터즈’. 타투샵 대신, 네온사인 켜진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에서 피어서와 상의하며 나만의 귀 디자인을 그려가요. 매장은 ‘스토어’가 아니라 ‘스튜디오’, 귀를 뚫고 꾸미는 건 ‘이어스케이핑’이라 부르죠. 흔한 귀 뚫기를 새로운 경험으로 리브랜딩한 방법, 오늘 노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오늘의 노트는 프로필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ongblack.co 게시물 이미지: [대상 X 롱블랙] Red Talk : 김치를 말하다
익숙한 ‘김치’를 주제로...](/static/images/dashboard/longblack.co/0f67915fcb85071f26e379909ec80909.jpg)
[대상 X 롱블랙] Red Talk : 김치를 말하다 익숙한 ‘김치’를 주제로 감각, 정체성, 지속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전통을 콘텐츠로, 음식을 언어로 바라보는 깊이 있는 대화의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참여 정보 - 일시 : 2025. 08. 28(목) 오후 6:30 – 9:00 - 장소 :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82-20, 코사이어티 성수 - 신청 기간 : 8.11(월) ~ 8.14(목) - 참여 인원 : 선착순 70명 ※ 본 행사는 유튜브 영상 제작을 위한 녹화가 진행 됩니다. 📌Red Talk 라인업 - 모더레이터 : 조승연 작가 - 패널 : 류수영 배우, 조희숙 셰프, 정동우 미트포포 대표

말 안 통하는 상사 설득하는 법 저는 20년간 유수의 대기업을 컨설팅하는 컨설턴트로 일했습니다. 처음에는 힘들었죠. 설득하기도 전에 반박이 쏟아졌거든요. 그러다 왜 실패했는지 깨달았습니다. 그들을 '설득하려고 했기 때문'이에요. 이걸 알고 난 후, 말 안 통하는 상사도, 툭하면 실수하는 후배도 설득할 수 있었어요. 그 비결이 궁금하다고요? 오늘, 롱블랙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프로필 링크에서 오늘의 노트를 확인하세요.

용기없던 직장인이 '수영모자'로 사업을 시작한 이유 흰 데이지 꽃을 수놓은 '꽃 수영모자'를 만드는 곳이 있어요. 레디투킥, 2022년 시작한 국내 수영용품 전문 브랜드죠. 심지어 할머니를 화보 모델 삼고, 인기 예능 <지구오락실>과 콜라보해 토끼 귀 달린 수영모자를 내놓기도 해요. "자랑하고 싶은 수영용품"이 필요하다는 창업자, 양수현 대표의 브랜딩 전략을 오늘 노트에서 읽어볼까요? 지금 프로필 링크에서 오늘의 노트를 확인하세요.

호텔 CEO가 스타트업 인턴이 된 이유 52개 호텔을 키운 CEO가 평균 나이 27세 스타트업에 ‘인턴’으로 들어갔습니다. 설립 5년차였던 에어비앤비에서 멘토이자 인턴을 자처했죠. 그리고 60대가 된 지금, 그는 교장 선생님이 되었습니다. 중년을 위한 학교를 열어 7000명의 삶을 바꾸고 있거든요. “지혜는 나눌 때 완성된다”고 말하는 사람. 칩 콘리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프로필 링크를 통해 오늘의 노트에서 만나보세요.

퇴사한 40대의 독일 치킨집 창업기 베를린 한복판, 현지인이 줄서는 한국 치킨집이 있습니다. 독일어도 모르고, 장사 경험도 없는 직장인이 차렸죠. 그는 P&G, 엘르, 하이네켄... 20년간 대기업을 오간 마케터이자, 마지막엔 '지사장'이라 불리는 사람이었어요. 마흔넷, 모든 걸 내려두고 완전히 낯선 도시에서 '내 브랜드'를 시작한 이야기. "나도 뭔가 다른 걸 해보고 싶은데..." 망설이고 있다면, 오늘의 노트에서 힌트를 얻어보세요. 프로필 링크에서 오늘의 노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는 왜 매장에 무료 잡지를 깔아둘까? 신상품도 없고, 연예인 화보도 없습니다. 그런데도 매호 150만 부를 찍어냅니다. 유니클로가 만드는 잡지 '라이프웨어' 이야기예요. 잡지를 총괄하는 사람은 키노시타 다카히로, 위기였던 잡지 『뽀빠이』의 판매량을 3배나 올린 전설의 에디터죠. 그는 말합니다. 브랜드가 제품만 파는 시대는 끝났다고요. 정보보다 관점을, 제품보다 맥락을 보여주는 콘텐츠 전략, 오늘의 노트에서 알아볼까요? 지금 프로필 링크에서 오늘의 노트를 확인해보세요!

손으로 점토 빚어 1.5조 번 영화사 AI가 영상까지 뚝딱 만드는 시대. 그런데 하루에 겨우 2초 분량만 찍는 스튜디오가 있어요. 점토를 빚고, 인형을 1mm씩 움직이며 손으로 만드는 영국의 ‘아드만 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 「치킨런」으로 아카데미상을 받고, 박스오피스 누적 매출은 1조원이 넘죠. 지문, 보풀, 삐뚤어진 털옷까지 그대로 남기는 이유? “사람의 손길이 닿은 흔적이 감정을 이끌어내거든요.” 오늘 노트에서, 아드만 스튜디오가 말하는 ‘불완전함’의 힘을 알아보세요! 프로필 링크에서 오늘의 노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병헌의 커리어를 설계한 매니저 고졸 은행원, 배우 매니저, 그리고 엔터테인먼트사 대표. 손석우 BH엔터테인먼트 대표 커리어의 궤적입니다. 250:1의 경쟁률을 뚫고 엔터사의 매니저가 된 그는, 2001년 배우 이병헌의 눈에 듭니다. 그때부터 24년. 이 배우의 ‘작품 보는 안목’ 뒤엔, 언제나 그가 있었죠. 손 대표가 ‘스타를 키워내는 비결’은 뭘까요. 양혜영 디렉터와 함께 만나러 갔습니다. 프로필 링크에서 오늘의 노트를 확인하세요.

이기적인 세상에서 인간을 믿는 법 직장 선배가 알려준 업무 지식 부모님의 사랑 우연히 만난 지인이 건넨 기회 셋의 공통점이 뭘까요? 바로 '큰 대가를 바라지 않는 선물'이란 겁니다. 일본의 철학자 지카우치 유타는, 이를 '증여'라 부릅니다. 이기심으로 가득한 세상에서, 인류애를 회복하려면 '증여의 감각'을 키우자고 말하죠. 오늘의 노트를 통해, 감각을 키워볼까요? 프로필 링크에서 오늘의 노트를 확인하세요.

전시 하나로 1억 뷰, ‘무조건 공감’을 부르는 기획법 챗GPT에도 존댓말을 쓰는 사람. 바쁠 때도 말을 걸면 일단 키보드 치는 손을 멈춰주는 선배. 「너무 착하잖아 전展」에 소개된 사람들이에요. 2023년 일본에서 처음 열린 이 전시, 첫해에만 27만 명의 관람객을 모았어요. 2024년엔 한국에서도 열렸죠. 기획자는 묘엔 스구루. '머리를 굴려야만 들어갈 수 있는 바'부터, 친구가 운영한다는 '컨셉 과몰입’ 카페까지. 기발한 아이디어로 MZ한테 큰 호응을 얻었죠. 스구루는 기획의 비결을 "평범한 감각을 단련하는 것"이라고 꼽아요. 궁금하다면, 프로필 링크에 있는 오늘의 노트에서 만나보세요!